top of page

태양 명상법

태양광식법(太陽光食法)

경전에서 인간의 몸은 종종 신(神)의 사원이라고 말합니다. 신(神)이 거(居)하는 이런 신성한 거처가 되는 건 어떤 영혼에겐 아주 귀한 특권이며 한 인간으로서 다시 태어나는 건 참으로 큰 축복이다. 칭하이스승께선 몇 차례나 이런 상황은 아주 드문 기회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인간 세계로의 환생은 힘들지요. 인간으로서의 품성이 충분해야 하고 부모와 사회 , 여러분이 태어난 곳의 주위 사람들과 인연이 있어야 하니 아주 힘들지요. 인간이 되기 위해선 공덕이 필요합니다. 과거에 뭔가 선행을 했던 것이지요. 인간으로 태어날 수 있으려면 말입니다.”

신의 사원으로서 인간의 몸은 모든 생명의 창조주에 대해 완전한 믿음을 가진, 영적(靈的)으로 의식(意識)이 있는 이들 안에서 깨어날 수 있는 기적과 같은 놀라움들을 완전히 갖추고 있습니다.

이네디아는 단식에 대한 라틴어로 음식 없이 살 수 있는 인간의 능력을 말합니다. 태곳적부터 프라나(prana, 기)나, 생명력에 의존해 사는 사람들은 항상 있었습니다. 신의 은총으로 이네디에이트 즉,음식 없이 사는 사람들은 필요한 자양분을 얻기 위해 자연에서 에너지를 끌어 올 수 있었습니다.

그들은 땅이나 숲 태양과 대기 중의 기(氣)로 살아갑니다. 그런 온갖 것들을 활용하지요 사랑이나 믿음만으로 사는 사람도 있습니다.

이런 사람들은 호흡식((呼吸),태양광식(太陽光食), 워터리언(waterian), 프라나리언 (pranaian)으로 알려져 있으며 세계 전역의 다양한 문화를 가진 각계 각층의 사람들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자비로운 창조주께서 만드신 이 생명에 있는 가능성과 기적들은 실로 무한합니다. 우린 신의 자녀로서 풍부한 유산을 깨닫기 위해 내면으로 접촉하기만 하면됩니다. 칭하이스승께서는 수프림 마스터 TV의 주말 시리즈에 지상에서 음식 없이 살았던 과거나 현재의 인물들을 소개할 것을 권하셨습니다. 그들의 영적인 얘기들이 여러분을 매료시켜 마음이 더욱 열리고 넓어지길 바랍니다.

이제 여러분을 스승과 제자 사이 『히라 라탄 마넥: 평화와 건강을 위한 태양 응시하기』에 초대합니다.

이 방송은 호흡식 혹은 음식 없이 사는 것의 가능성을 토론한 것으로 완전한 지침이 아니니 안전을 위하여 적절한 전문가의 지도 없이 단식을 시도하지 마세요.

자애로운 시청자 여러분 수프림 마스터 TV스승과 제자 사이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오늘은 태양 응시법을 가르치며 전세계를 여행하는 놀라운 영혼 히라 라탄 마넥을 만나봅니다.

의식적인 삶의 북서태평양 여행기- 『새로운 연결』의 작가,미리암 나이트와의 인터뷰에서 히라 라탄 마넥은 (HRM으로도 유명한) 72세의 고령임에도 전 세계를 여행하도록 그를 계속적으로 고무하는 고매한 이상에 대해 밝혔습니다.

“지구적 치유와 평화는 어디에나 있습니다. 태양에너지는 고갈되지 않으므로 (이를 활용하게 되면)에너지 위기란 없지요. 태양에너지는 오염원을 만들지 않으니 오염도 없어요. 비만도 기아도 없고 에이즈도 암도 없어요. 모든 것이 정신적,육체적 영적으로 적합하지요. 예,우리는 현재의 칼리유가에서 황금시대 사띠야유가로- 악(惡)에서 영원한 선(善)을 향해 가고 있어요.”

태양 응시법을 통해 히라 라탄 마넥은 오랫동안 음식 없이 살 수 있는 능력을 얻었습니다. 인도 아메다바드의 국제 의학 박사들과 과학자 연구팀의 관찰 아래 그는 최대 411일간 음식을 먹지 않고 지냈습니다.

이제, 마음씨 넓고 온화한 이 영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한때 기계 기술자였던 히라 라탄 마넥은 1937년 9월 12일 인도 부다바드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케랄라 칼리쿳에서 자라고 학교를 다녔으며 마침내 케랄라 대학 기계공학 학위를 받았습니다.

“저는 인도 남서쪽의 『케랄라』에서 자랐고, 그곳은 날씨가 천국과 같아 『신의 땅』으로 알려진 곳이지요. 우리는 차,커피 카다몸,캐슈 고추,생강 같은 값비싼 향신료들을 많이 재배했어요. 나는 영어로 교육을 받았습니다. 오늘날에도 인도의 대다수가 영어로 교육을 받아요. 그래서 영어가 꽤 유창하답니다.”

졸업 후 히라 라탄 마넥은 가족의 해운업과 향신료 무역을 도왔습니다.

“제 배로 할 수 있는 일을 찾았었지요. 가족은 수많은 원양 화물선과 여객선을 소유하고 있었습니다. 선주로서 제가 공부한 기계 공학일을 하면서, 그렇게 1975년까지 지냈습니다. 그러다가 해운업이 경기가 나빠졌어요. 우리는 회사를 정리해야 했지요.”

가족 사업이 실패한 후에 그는 향신료 사업을 했습니다. 지금까지도 히라 라탄 마넥은 어린 시절부터 관심이 있었던 고대 문화에 대한 독서광입니다. 이런 취미 덕분에 고대 문화 중에서 특히 태양 숭배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저는 해운업을 운영하면서 세계 각지로 향신료를 수출했어요. 그 사이 결혼을 해서 아내와 아들 하나,딸 하나 손자도 2명 있어요. 1992년에 25년 동안 일하면서 읽었던 ‘태양응시법’을 수련했습니다. 저는 어린 시절부터 전 세계에 퍼져있는 고대 문화에 굉장히 관심이 많았습니다. 남아메리카 잉카 문명, 페루의 비라 코차, 멕시코 마야 문명, 미국 원주민들에 대해 저는 무척이나 끌렸습니다. 태양 숭배에 관한한 인도에서 믿고 있는 것과 매우 유사한 점이 많았습니다. 그런 면 때문에 점점 더 태양 응시법에 이끌렸지요. 고대에 ‘태양 숭배’가 왜 전 세계에 걸쳐, 각기 다른 문화권 에 퍼져 있었을까요? 저는, 이런 30년간의 의문을 마침내 풀었습니다. 왜 그러했는지 그 이로움이 무엇인지 그 비밀을 알아낸 거죠.”

히라 라탄 마넥은 수행을 하던 중 정기적인 태양 응시법이 정신적, 육체적 안녕에 엄청난 도움이 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는 과학적 지식을 바탕으로 해서 고대의 태양 응시법을 현대에 적합하게 변용하였습니다.

“내 과학적 마인드를 적용해 현대의 의학적 신념과 지혜에도 수용되는 수행 의식을 만들었어요. 성공적이었죠. 전 사업 때문에 불면,우울증과 같은 많은 문제가 있었는데 모두 치료되었어요. 그래서 의사에게 이 방법을 주고 그들을 만족시키는 게 최고라 생각했죠. 그들은 나를 3번에 걸쳐 관찰했고 이 방법이 가능하다는 것에 의견을 같이 했습니다.”

1995년에서 1996까지 히라 라탄 마넥은 대증요법과 아유르베다 요법의 전문의인 라마찬드란 박사의 관찰 하에 211일 간 단식을 했습니다. 4년 뒤 수디르 샤와 K. K 샤 박사가 이끄는 전 세계 21명의 의사와 과학자팀이 411일 간 그의 단식 상태를 관찰했습니다. 내분비학 의사인 나브닛 샤 박사는 이렇게 보고했습니다.

『히라 라탄 마넥은 2001년 2월 14일 11일 간의 단식을 성공적으로 끝냈다 20000년1월 1일에 시작해서 오전 11시와 오후 4시 사이에만 끓인 물을 마셨다. 음료수나 음식도 없고 IV 나 IM 주사도 전혀 맞지 않았다. 그는 엄격한 감시 아래 철저히 격리되어 있었다. 단식 며칠 전에 의학적 검사를 시작해 오늘까지 계속했다. 매일 맥박과 혈압,호흡, 체온,수분 섭취를 기록했다. EGG는 정기적으로 초음파,EGG CT와 MRI촬영은 연말에 하고 있고 단식 첫날부터 일반의,내과의, 외과의,심장의 내분비의와 신경의가 정기적 주기적으로 검사했으며 의학적 이상은 보이지 않았다. 두뇌와 정신력은 지극히 정상이었다. 다른 변수들도 정상이다.』

세 번째로 미국의 토마스 제퍼슨 펜실베니아 대학의 의학 박사들과 과학자들이 130일간 히라 라탄 마넥을 관찰했습니다. 관찰 기간 중 히라 라탄 마넥의 뇌수가 재생되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뉴런이 활성화 되고 죽지 않는 것을 7백장의 사진을 찍어 보고했습니다. 또한 50대 중반 후엔 전형적으로 수축해 평균 최대크기가 6평방 제곱 미리인 송과선이 팽창하여 8x 11 평방 제곱 미리로 측정되었습니다.

히라 라탄 마넥은 3년간의 수행 후 사업을 접고 사람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고대의 태양응시법을 가르치기로 결심했습니다. 매년,그는 거의 3백 차례의 강연과 워크샵을 하기 위해 전 세계를 여행했습니다.

“이 수행은 돈이 들지 않습니다. 인류는 이 혜택을 놓쳐선 안 됩니다. 그래서 전 사업을 접고 은퇴했죠. 1995년부터 이 수행을 전 세계에 가르쳤습니다. 지난 몇 년간 쉬지 않고 전 세계를 여행했습니다. 태양을 응시하며 태양에서 직접 많은 에너지를 얻기 때문에 그 일은 전혀 어렵지 않아요. 이것이 제가 사람들에게 인생의 모든 문제 특히 건강 문제의 해결을 위해 가르치고 있는 것이죠. 태양은 가장 쉽게 얻을 수 있고,돈이 들지 않는 원천입니다. 오늘날 우린 모두 최소의 비용으로 문제를 치료하고자 하지요. 태양 응시법은 완전 무료이며 전 세계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히라 라탄 마넥: 평화와 건강을 위한 태양 응시하기』2부

이 방송은 호흡식 혹은 음식 없이 사는 것의 가능성을 토론한 것으로 완전한 지침이 아니니 안전을 위하여 적절한 전문가의 지도 없이 단식을 시도하지 마세요

스승과 제자 사이 『히라 라탄 마넥: 평화와 건강을 위한 태양 응시하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지난 주에는 기계공학자이며 태양식가인 73세의 히라 라탄 마넥이 태양 응시를 가르치고자 세계를 여행하는 걸 알았습니다.

추천 게시물
최근 게시물
보관
태그 검색
공식 SNS 페이지
  • Facebook Basic Square
  • Twitter Basic Square
  • Google+ Basic Square
bottom of page